티스토리 뷰

 

 

최근들어 날씬하고 아름다운 여자연예인들이 몸매관리 비결로서 홍초를 언급하면서 사람들의 관심을 많이 받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러한 홍초의 효능과 보다 효과적으로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초의 효능

# 다이어트

홍초의 가장 대표적인 효능은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것인데, 이는 홍초의 주성분인 초산이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고 체내에서 생성된 각종 노폐물들을 채내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줄 뿐만아니라 지방분해 효능도 갖고 있기 때문이다.  

# 변비치료

홍초에 포함된 구연산은 칼슘의 훕수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하고 장의 활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변비의 예방 및 치료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피로회복

홍초는 우리몸에서 에너지가 소비되면서 발생되는 요산과 젖산을 분해하는 성분도 함유하고 있어 피로회복을 돕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 암예방

홍초에는 수용성 섬유질인 펙팅 성분이 풍부하여 체내에서 들어온 중금속 물질과 같은 발암물질을 체외로 배출하는 역할을 하기때문에 암을 예방하는 효과도 갖고 있습니다.

 

효과적으로 홍초 먹는 방법

홍초가 몸에 좋다는 소리에 무작정 많이 마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달콤한 홍초는 의외로 상당히 칼로리가 높기때문에 적당한 양을 드시지 않을 경우 오히려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홍초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올바르게 먹는 방법은 홍초1 : 물5 의 비율로 묽게 희석해서 냉장보관해두시고 아침, 점심, 저녁 식사시 물대신 꾸준히 복용하시면 좋은 효과를 보실수 있을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