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폐수종 원인 증상 치료에 좋은 음식 ★

 

 

 폐수종 원인 : 폐에 혈액이 정체될 경우 발생됩니다.

고혈압, 동맥경화, 판막증 등 각종 심장질환으로 심장기능이 약화된 것이 원인으로, 심장쇠약으로 심장의 펌프기능이 약화되면 곳곳에 혈액이 울체되는 현상이 발생하는데 폐순화계에 혈액이 정체된 경우 폐수종이 발생합니다. 경우에 따라서 독가스의 흡입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폐수종 증상 : 거품많은 가래가 많아집니다.

발작적인 호흡곤란이 발생하며 식은땀과 함께 호흡곤란, 기침, 가래 등의 증상을 보입니다. 초기에는 마른기침에서 점차 진득거리는 가래가 나오기 시작하며 더 심해지면 거품이 많고 침이 많은 가래가 나오며 종국에는 많은 가래와 함께 피가 섞여 나오기도 합니다.

 

 

 폐수종 치료 : 병원에서 사혈 처치를 받아야합니다

가정에서는 산소흡입의 조치를 취할수 있으며, 발작이 있을경우 눕히지 말고 앉히는 것이 좋으며 침대에서는 다리를 아래로 내려주면 폐에 모인 혈액량을 줄일수 있습니다. 발작이 심할경우 병원으로 옮겨 처치를 받는 것이 좋으며, 때에따라 정맥에 주사를 찔러 혈액을 빼줌으로써 폐의 울혈을 해소시키는 사혈의 처치를 하기도 합니다.

 

 

 폐수종에 좋은 음식 : 굴, 솔잎, 표고버섯

굴의 타우린 성분은 심장의 흥분을 안정시키고 혈액이 엉기는 것을 방지해주는 역할을 하며, 가루또는 수프로 먹으면 좋습니다. 그밖에 솔잎과 표고버섯도 혈압을 내려주고 흥분을 가라앉혀주어 심장병 예방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아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