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프로텍 - 반도체 장비 관련주 후공정 만년 저평가

 

 


 

 

 

 

 

 

프로텍은 반도체 후공정 업체이며 현재 주가가 오른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2020년 예상 per이 현재 5.08입니다.

 

과연 이번 반도체 사이클이 호황이 확실한 가운데에서도 주가가 타종목대비 못오를지 궁금하네요.

 

 

 

 

 

 

 

 

 

 

주력제품인 디스펜서의 실적 호조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디스펜서 장비는 스마트폰의 SMT(Surface Mounting, 표면실장)부터 카메라모듈 접합, 반도체 패키징 등으로 적용범위가 넓습니다.

 

최근 Narrow Bezel 구현, 멀티 카메라 적용 등 중저가 스마트폰의 스펙 상향에 따라 디스펜서 발주가 대폭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스마트폰에는 듀얼카메라를 넘어 트리플, 쿼드러플 등으로 모바일 카메 라 채용 대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채용 대수가 늘어남에 따라 스마트폰 카메라 테스트용 핸들러 장비의 신규 납품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테스트 핸들러의 경우 카메라 패키징의 불량 여부를 가려내게 됩니다.

 

 

 

올해도 작년과 비슷한 영업이익이 예상되는 가운데 적정가 수준으로 올라갈지 기대가 되는 종목입니다.

 

 

현재 다른 반도체 전공정과 후공정 장비의 상승세를 감안한다면 30000원 이상은 되어야 적정가라 생각이 되네요.

 

 

현재 반도체 사이클이 다시 상승세가 시작되었고 아직 시작도 안한 단계라 판단이 되기 때문에 기다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종목이 궁금하면 공부들 해보시길 바랍니다.

 

업황, 재무, 주가 모두 현재 위치가 너무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