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테스나 - 역사 신고가 계속될까?


 

 

 

 

 

 

테스트 토탈솔루션 기업 테스나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연일 신고가를 경신하고 있는 종목이라 개인투자자들이 접근하기가 쉽지 않을거라 생각됩니다.

 

 

 


 

 

 

 

 

 

 

최근 하나금융투자의 리포트에 의하면

 

 

비메모리 후공정 분야에서 테스나가 오랜 업력을 갖고 있으며 전방산업 수요가 견조하므로 고객사의 다양한 요구에 대 응하기 위해 바쁘게 달리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외부환경 에서 업사이드와 다운사이드는 항상 존재한다.

 

업사이드는 ① 4G에서 5G로의 전환, ② 파운드리 선단공정에서의 가동 률이 높고 증설속도가 느려 레거시공정의 파운드리 및 후공 정 밸류체인으로의 overflow가 발생한다는 점이다. 다운사 이드는 ① 우한 폐렴이 중국 모바일 시장에 수요 지연을 유 발하는지에 대한 불안감, ② 후공정 시설투자 부담을 감내하 려는 기업의 신규 진입 가능성이다.

 

테스나는 후공정 밸류체 인 중에서 P/E 밸류에이션 프리미엄을 받을 수 있는 제품군 (CIS, RF, AP)을 보유하고 있는데, 중장기적으로 ‘CIS 테스 트 사업’을 중심축으로 유지하는 것이 적절하다.

 

기업 가치 증가 측면에서도 ‘지금까지 오랫동안 해왔고, 그 누구보다도 잘 할 수 있으며, 밸류체인 전체적으로 공급 부족이 지속되 는’ CIS 테스트 사업에 집중하는 것이 마땅하다.

 

리노공업은 후공정 밸류체인이지만 제품 포트폴리오를 AP에 집중해 국 내의 유일한 수혜주라는 점이 부각되어 P/E가 저점 기준으 로도 16배를 상회한다.

 

테스나도 CIS로의 집중을 계기로 리 노공업이 경험했던 밸류에이션 프리미엄 국면에 진입할 것 으로 전망된다.

 

 

무엇보다 벨류에이션 프리미엄을 받을 수 있는 종목이라는것이 눈에 띕니다.

 

 

 

2월 12일에 테스나는 720억원의 유형자산 양수 결정을 공시했는데 매출기여는 2020년 하반기쯤에 시작될것으로 보입니다.

 

카메라 이미지 센서 공급 부족은 글로벌 탑티어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삼성전자의 공격적인 비메모리(시스템) 반도체 진행으로 큰 수혜를 받을 종목으로 주목받고나서 연일 신고가를 쓰고 있고,

앞으로 어디까지 더 성장할지 기대가 되는 종목입니다.

 

개인적인 예상은 향후 2년~3년은 계속 성장이 가능할거라 생각이 되네요.

 

관심있는 분들은 공부를 더 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