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금융

cma통장 금리비교 도움될까?

나의영웅 2019. 5. 7. 01:57
cma통장 금리비교 도움될까?

 

 

cma통장은 하루만 넣어놔도 이자가 붙는 수시 입출금통장을 말하며, cma통장은 증권사, 종금사에 있습니다.

 

우리가 아는 일반 시중은행의 cma통장은 cma의 성격을 가지고 있는 것이지 실제 cma통장이라 말할 수는 없습니다.

 

cma통장은 성공적인 재테크가 되기 위한 기반을 깔아놓는 것이기 때문에 cma통장 금리비교를 통해 무엇보다 잘 선택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현재 cma통장 금리비교만 봤을때 금리만 높다고 나한테 무조건 좋은만은 아닙니다. 안정성과 수익성도 고려해야하며, 각 금융회사별로 숨겨진 금리와 부가헤택 등을 자세히 알아보고 내 기준에 가장 적합한 cma통장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cma통장 금리비교 (일정시기마다 변경) -

 

 

사실상 어떤 cma통장이 가장 좋다고 평가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아무리 좋아도 내가 활용을 잘 못한다면 무용지물이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내가 그 상품을 얼마나 잘 숙지하고 활용하느냐입니다.

 

우리가 cma통장을 만드는 목적은 현금관리를 하기 위해서입니다.

 

 

고물가 저금리시대에 재테크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cma통장만 만들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cma통장은 기반으로 깔아놓고, 이와같이 비과세+복리+장기 투자할 수 있는 상품 하나는 꼭 들어놓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이 장기저축에 올인할수는 없습니다. 인생을 살다보면 장기저축을 방해하는 일들이 일어나고는 하는데 그럴때마다 적금을 해지하면 비과세 혜택 뿐 아니라, 복리효과도 없어지기 때문에 금전적인 손실이 매우 커집니다.

 

따라서 장기저축을 받쳐주기 위한 분산투자를 하셔야 합니다.

 

cma통장을 수시입출금통장으로 만들어 놓고, 목돈만들기로 일반 3년~5년짜리 적금도 들고, 비과세 혜택이 있는 7년짜리 재형저축도 들어놓고, 젊은 나이라면 단기간에 고수익을 낼 수 있는 펀드에도 투자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cma통장 하나 선택하고 개설하려해도 어려워 하는데, 이러한 분산투자를 위한 준비를 한다는 것은 사실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사전에 재무설계상담을 받고 금융포트폴리오를 작성한 다음 나의 현재 자산보유상황과 지속적인 돈의 흐름을 정확히 파악하여, 불필요한 지출을 없애고 최적화된 금액으로 분산투자를 해야 성공적인 재테크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계산을 많이 합니다. 단순히 1억을 모으려면 한달에 80만원씩 10년을 모아야 합니다. 그리고 내집마련을 하려면 40~50년을 모아야 합니다. 사실상 불가능한 일입니다.

 

하지만 재무설계라는 것을 끼고 들어가면 1억만드는 기간을 최대한 3년~5년으로 줄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재테크로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개개인에 맞는 맞춤형 개인재무설계 계획을 세우는 과정이 필요한데, 이러한 과정을 혼자서 수립하기에는 무리가 따르기 때문에 해당 전문가와 함께 현재의 재정상태와 미래에 대한 계획을 관리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근에는 과거와는 달리 무료로 재무설계를 해주는 곳이 늘어났기 때문에 내가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지 재무설계가 가능하고, 이를 잘 활용하면 돈 주고도 배울 수 없는 나만의 재테크 노하우르 배우게 될 것입니다. cma통장 금리비교는 시작에 불과하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