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대출자격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급하게 자금이 필요한 서민들이 저금리로 빌릴 수 있는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대출자격 및 신청방법부터 서류 및 금리와 한도까지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소득과 신용등급이 낮아서 1금융권 이용이 어려운 저신용 저소득층 서민들의 경우 부득이하게 대부업 등에서 높은 이자를 주고 자금을 빌려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햇살론은 서민들의 이와같은 고충을 덜어주기 위해서 만들어진 제도입니다.

 

 

 

 

먼저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의 신청한도는 최대 150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이와는 별개로 혹시라도 이미 다른 대부업 등에서 고금리로 빌려쓰고 있는 자금이 있을 경우 이를 낮은 이자로 갈아타는데 사용할 수 있는 대환자금도 2000만원까지 추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두가지 모두 신청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이 경우 합계 3000만원까지 밖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음으로 햇살론 대출자격은 기본적으로 서민들만 신청할 수 있도록 연소득 4500만원 이상인 분들은 신청이 불가합니다.

 

또한 월소득 같은 경우 최소한의 변제능력 확인을 위해서 월 60만원 이상의 소득만 있다면 직업과 관계없이 신청이 가능한데요.

 

이 두가지 조건에만 충족된다면 긴급생계자금 신청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반면에 대환자금 같은 경우 몇가지 조건이 더 추가되는데요.

 

기존에 고금리로 빌려쓰고 있던 상품에 대하여 적어도 90일 이상 이용하면서 10일 이상의 연체기록 없이 정상적으로 갚고 있는 상태여야만 합니다.

 

 

 

 

이번에는 서류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먼저 기본적으로 신분증과 통장사본 및 초본은 누구나 준비하셔야 하며 소득증빙 부분을 위해서 4대보험에 가입된 직장인들은 재직증명서가 필요하고 그외 직장인이나 프리랜서 자영업자 알바 일용직 등으로 수입이 있는 분들은 자신의 소득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가령 급여를 입금받은 통장내역으로도 가능합니다.

 

상환은 최장 5년동안 원금균등상환 방식으로 나눠서 갚으면 되고 도중에 형편이 나아질 경우 언제든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으므로 부담없이 갚아도 무방합니다.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의 금리 같은 경우 서민들을 위해서 정부에서는 연 10% 이하로 상한선만을 통제하고 있을 뿐 하한선은 따로 정해져 있지 않기때문에 시중 20여곳의 취급은행들마다 다소 차이가 있으므로 조금이라도 낮은 금리로 받기 위해서는 여러곳의 조건들을 비교해보는 것이 필수입니다.

 

평균적으로 이와같은 비교과정을 통해서 대부분 7~9%대의 저렴한 금리로 빌릴 수가 있기때문에 이자부담은 더 줄어들게 됩니다. 물론 20여곳이나 되는 취급은행들을 직접 비교하는 일은 시간도 오래걸리고 쉬운 일이 아닌데요.

 

 

 

하지만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경기침체로 신청자 숫자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요즘에는 금융전문가와의 간편한 무료상담을 통해서 개인별 조건에 따라 받을 수 있는 취급은행별 금리들을 손쉽게 비교해보고 그 중에서 나에게 가장 유리한 조건을 선택해서 신청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상담센터들을 활용하면 훨씬 쉽게 찾을 수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