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반도체 매수타이밍 지금이 적기

 

LED업황에 대한 우려로 무려 5개월간의 조정을 받아왔던 서울반도체가 최근 바닥을 확인하고 반등에 성공한 모습입니다. 하반기부터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는 기대감에도 불구하고 상반기 실적 부진에 대한 우려로 기관과 외국인들이 연일 물량을 쏟아내는 바람에 고점대비 반토막 수준까지 하락했던 모습인데 어제 거의 한달만에 처음으로 외국인과 기관의 쌍끌이 매수세가 들어오면서 강한 반응을 보이더니 오늘은 어제보다 더 강한 상승흐름을 보여줌으로써 확실하게 반등에 성공한 모습입니다.

 

 

수급을 확인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근 한달만에 쌍글이 수급이며 외국인의 보유비중은 한달간 7%씩이나 급감했던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과매도 저평가 구간까지 주가가 떨어진 상대로 현재 구간에서는 더이상 빠질 것이 없다는 인식이 시장에 팽배해지면서 매수세가 몰리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단기관점도 유효하고 중기적인 관점에서 연말 또는 내년까지도 현구간에서 매집한다면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실적에 대한 걱정을 많이 하고 있지만 실제 실적은 보시는 봐와 같이 우려할만한 수준은 아니며 오히려 LED조명시장이 개화하고 있는 현시점에서 다시한번 회사의 성장을 기대해볼수 있는 단계로 판단됩니다. 저점구간에서 잘 매수해서 좋은 수익률 올리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