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험상 매년 7~8월경에는 주식시장에 급락이 한번씩은 있었기때문에 이번에도 신경을 쓰고 있었지만 정책적인 요인으로 인한 수급의 급격한 이동으로 개미투자자들은 지수보다 체감적으로 훨씬 힘든 시장을 경험하고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현시점에서 안정적으로 하반기 수익을 기대할수 있는 종목군으로 정책적인 수혜가 기대되는 증권주 2종목에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는 판단입니다. 물론 이미 7월초에도 이러한 흐름에 대해서 이미 이야기한바 있지만 이러한 흐름은 하반기 내내 이어질 것으로 판단되기때문에 중장기적인 관점에서보면다 아직도 늦지 않았다는 판단입니다.

 

 

먼저 우리투자증권의 월봉차트를 보시면 일봉상으로는 매매하기 상당히 부담스러워 보이지만 이제 바닥권에서 고개를 들고 있는 모습이 나타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장기이평선들은 이제 상승방향으로 전환하려고 하는 모습으로 정배열 초기진입을 앞두고 있는 모습입니다.

더 큰 확신이 드는 것은 외국인과 기관의 수급 상황입니다. 서로 사이좋게 물량을 주고 받으면 마치 통정매매를 하는 듯이 한번은 기관이 매도하는 물량을 외국인이 받고 외국인이 매도하는 물량을 기관이 받아내는 모습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실적면에서는 이제 본격적으로 좋아지는 단계이기 때문에 이러한 기대감에 대한 반응이라고 보실면 정확할 것입니다.

 

 

다음은 메리츠종금증권의 모습입니다. 월봉으로 보시면 전고점을 이미 돌파하고 신고가를 계속해서 높여가는 강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으며 저점대비 상당한 폭의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나와있는 실적만 놓고 본다면 메리츠종금증권을 우리투자증권보다 다소 좋아보이나 수급면에서는 외국인의 수급에 의한 상승으로 기관들은 지속적으로 매도하고 있는 모습이 다소 아쉬운 부분입니다.

 

 

결론을 내리자면, 두종목 모두 증권주 가운데서 양호한 흐름의 종목이며 개인적으로는 현재 수급상황과 월봉차트상 아직까지도 상승여력이 충분히 남아있는 우리투자증권에 점수를 조금더 주고 싶다는 판단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