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국수혜 관련주로서 화장품, 유아용품, 카지노/면세점/호텔 등 관광업종 등을 들수가 있습니다. 최근 최경환 노믹스 관련해서 자금이 코스피로 쏠리면서 코스닥은 단기락에 폭락에 가까운 조정을 보였습니다. 그 와중에도 외국인과 기간들의 수급이 들어오면서 강한 흐름을 보여주는 기업이 있습니다. 바로 산성앨엔에스인데요. 향후 주가 흐름에 주목해야할 것으로 판단되면 관련된 다른 업체들과 비교했을때 1~2년 사이에 3만원까지도 상승가능성이 있는 종목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근거는 이렇습니다. 현재 중국내 인터넷 쇼핑몰 매출액 순위에서 10위안에 들어있는 업체들이 몇개나 되는지 아시나요? 국내 대기업을 포함해서 2~3곳 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그 안에 잘 알려지지도 않은 산성앨엔에스가 5위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주식을 오래 하신분들이라면 산성앨엔에스를 골판지 만드는 기업으로 인식하고 계신분들도 있을 겁니다. 맞습니다. 현재도 골판지 사업을 병행하고 있지만 2011년에 인수한 리더스코스메틱에서 생산하는 마스크팩이 중국에서 불티나게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달랑 마스크팩 하나가지고 여러가지 라인업을 모두 가지고 있는 국내 유명브랜드들을 모두 제치고 매출액 5위를 거두고 있다면 어느정도 인지 가늠이 되시겠죠...

마스크팩 = 리더스코스메틱 이라는 공식이 정착되었다고 봐도 무방하다는 의미입니다. 농담으로 중국사람한테 껌을 한통씩만 팔아도 벼락부자가 된다는 말이 있는데, 나름 가격대있는 그것도 한번 내 피부타입에 맞는 제품을 발견하면 좀처럼 바꾸지 않는 화장품류에서 일회성 소모품으로 주기적으로 반복구매해야하는 마스크팩이라면 중국내에서 인터넷 쇼핑, 홈쇼핑이 활성화 될수록 매출액 신장을 급속도로 성장할 가능성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화장품들의 라인업이 필요한 시점도 오겠지만 수익성면에서는 향후 2~3년간은 마스크팩 단품으로 비용을 분산시키지 않고 집중공략시키는 것이 수익성면에서도 더 크다고 판단됩니다. 중장기 투자종목을 고민하고 계신다면 산성앨엔에스 조정구간에서 분할매수하여 3만원정도 목표가로 잡으시고 투자해보시는 것을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