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분기 엄청난 어닝서프리아즈를 보여주면서 큰폭의 주가상승 흐름을 보여줬던 에코플라스틱 7월한달 내내 큰폭의 조정을 받으면서 상승분을 거의 다 반납한 상태입니다. 최근 건설, 철강, 은행/증권 등 최경환 노믹스의 수혜로 트로이카주들에 수급이 몰리면서 올해 상반기 큰폭의 상승폭을 보여주었던 코스닥 중소형주들이 단기간에 폭락에 가까운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에코플라스틱의 경우 이러한 조정이 다른 종목보다도 빠르게 시작되어 조정폭이 심하게 나오고 있는 이번주들어서 오히려 바닥을 확인하고 주가의 안정세를 찾고 있는 모습입니다.

짧게는 이번달 말일 ~ 8월 만기일때까지 현재의 바뀌 흐름이 강하게 작용할 가능성이 높지만, 에코플라시틱의 경우 그 흐름의 영향에는 더 이상 영향받지는 않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빠르게 증권, 은행, 건설, 철강업종으로 넘어가서 수익을 내고 계신분들은 8월초에서 중순 정도에는 차익실현 및 비중을 조절하여 이번 급락으로 인해 덩달아 떨어진 코스닥 우량주들을 매수할 기회로 삼아야할 것이며, 그중 1순위 종목이 바로 에코플라스틱이라고 할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 문제가 되는 것은 오로지 수급으로, 수급은 실적을 따라오게 되어있게 때문에 1분기 당기순이익이 이미 작년 당기순이익을 넘어버린 에코플라스틱의 2014년도 실적을 기준으로 봤을때 최근 몇년사이 엄청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 우리산업과 비슷한 주가흐름을 보여주면서 100%이상의 고수익을 안겨줄 가능성도 높아보입니다.

개미들에게 힘든 시장이지만 오히려 수익을 내기 좋은 시점일수 있습니다. 최근흐름에 수익을 보고 계신다면 최소 1~2주간은 그 흐름을 더 즐기시고, 손실중이시라면 종목을 좁혀서 손실을 만회할 준비를 하셔야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