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금요일, 지수는 강보합으로 마감하였지만 개별종목은 변동폭이 참 큰 하루였습니다. 그 가운데서 화장품관련주들은 오늘 중국모멘텀이 다시한번 부각되면서 큰폭의 상승세를 연출한 모습입니다. 

중국관련주로 수혜를 받을수 있는 종목군들을 생각해보면 화장품관련주, 전기차관련주, 여행/호텔/면세점, 카지노, 밥솥 등 전자제품 정도를 들수있을 것 같습니다. 이가운데서 현재 이미 수혜를 받고 있고 앞으로 수혜의 폭이 더욱 커지면서 지속적으로 효과가 가장 클 것으로 기대되는 것은 바로 화장품 관련주들이 아닌가 합니다.  

몇년전부터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화장품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는 점차 많은 중국인들이 한국화장품을 고급화장품으로 인식하고 사용하도록 만들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화장품과 같은 상품들은 한번 사용해서 자신의 피부타입과 잘 맞을 경우 쉽게 바꾸지 않고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소모품이라는 점입니다. 중국관광객들이 여행왔을때 사가지고 가는 상품 1순위도 바로화장품이며, 현지에 직접 화장품브랜드들이 진출하고 있으며, 인터넷을 통한 판매 등 화장품관련주의 상승은 분명한 이유가 있으며 이미 많은 상승을 하였지만 아직도 상승여력은 많이 남아있다고 판단됩니다.

에이블씨엔씨, 한국화장품, 코스맥스비티아이, 코리아나, 아모레퍼시픽, 한국콜마, 제닉, LG생활건강, 한국화장품제조, 에이씨티 등 많은 종목들이 있는데 실적, 수급에 꼼꼼히 체크하시고 2~3종목으로 압축해서 투자해야 할것이며, 포트에 이미 담아서 수익중이시라면 수익극대화를 위해서 보유관점으로 신규매수자같은 경우는 눌림목조정시 저점분할매수 관점이 유효할 것이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