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부품 실적테마 종목의 실질적인 대장주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상신브레이크입니다. 실적이 뒷받침 되는 종목을 테마주라고 말하기도 뭐하지만 이정도로 주가가 급등하는 패턴이라면 충분히 테마주로 분류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상신브레이크는 크게 자동차부품 사업과  전력기기 사업부문과 영위하고 있으며 자동차용 전장기기 및 계기류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는 5개의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014년 1분기말 기준 매출 비중은 전력기기 부문이 71.1%, 자동차부품 부문이 28.9%를 차지하고 있으며 2013년말 기준으로  전력기기 사업부문에서 약 40%의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OEM 납품기준 Wiper Motor Housing 가공 부문에서는 76%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강소기업입니다.  


 또한 상신브레이크의 2014년도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시판 매출액 증가에 힘입어 전년동기대비 18.0% 신장한 87.9억원을 시현했으며, 매출액 증가로 영업이익 3.0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동기대비 흑자전환을 나타냈습니다. 영업이익 흑자전환에도 불구하고 전년동기대비 비영업이익의 감소로 지배주주귀속순이익은 85.0% 감소한 6.1억원에 그치기도 했으나 전력기기부문의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고 영업수익성 또한 향상되고 있어 향후 안정적인 실적개선이 기대되는 종목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