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령메디앙스와 아가방컴퍼니는 저출산관련 테마주로서 대선테마주로 분류되면서 박근혜 관련주로 대선당시 폭발적인 상승세를 기록한후 주가가 제자리를 찾은 모습입니다.

최근 중국 관련 모멘텀으로 다시 한번 주가가 들썩이고 있는데요. 대선테마가 단순테마였다고 한다면 이번 중국수혜 모멘텀은 실적과 연결될수있는 내용이라고 판단됩니다.

중국내에서 한국제품에 대한 프리미엄이 붙어있는 상태에서 영유아 관련 대표주로서 사실상 1가구 1출산 정책의 폐지수순을 밟고 있는 중국시장에 온오프라인을 통해서 본격적으로 진출을 하고 있는 두회사의 미래는 단기 뿐만아니라 중장기적으로 밝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투자포인트로 단기관점에서는 손이 빠르신분들에 한해서 이번 중국모멘텀의 영향이 실적발표 전까지 충분히 더 이어질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조금더 수익을 기대해볼수 있는 구간이라 할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장기관점에서는 단기적으로 이미 상당히 오른부분이 있기때문에 현시점에서 접근하시에 다소 부담스러울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랠리로 오른부분은 기대감에 대한 선반영 부분으로 2분기 실적에 비해서는 과도하게 상승한 부분이 없지 않기때문에 2분기 두 회사의 실적발표 시점으로 예상되는 8월 중순 정도에는 조정이 나올가능성이 크기때문에 그 조정타이밍을 활용해서 분활매수 관점으로 접근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두종목의 실적상으로는 거의 비슷한데 개인적으로는 실적개선 변동폭이 큰 아가방컴퍼니가 더 괜찮아 보이긴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