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넥센타이어는 국내 3대 타이어업체 가운데 하나로서, 금호타이어의 워크아웃후 국내에서 시장점유율이 25% 수준까지 성장함.  스포츠마케팅 및 각종 광고와 홍보활동으로 기업이미지가 향상되고 있으며, 지난해 창녕공장 준공과 더불어중국법인의 안정화 및 글로벌 판매망 구축 등으로 질적, 양적 성장이 이루어지고 있음. 상대적으로 높은 RE 비중으로 국내 타이어 3사 중 가장 경기방어적인 사업구조를 가지고 있음. 

동사의 2014년 1분기 매출액은 4,528.6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4.6% 증가했으며, 원가율 하락에 힘입어 영업이익은 12.8% 증가한 538.2억원을 기록함. 세계 경제의 침체와 환율 하락 등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차별화된 해외마케팅 전략과 철저한 재고관리로 미국과 유럽 등 주요시장 공략을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음. 차입금 증가에 따른 금융비용 증가가 나타나며, 당기순이익은 21% 감소한 256.5억원을 기록함.

특히, 최근 중국 타이업업체에 대한 관세부과 가능성에 대한 이슈로 급등하고 있으며, 현실화될 경우 실적성장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