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주는 내내 눈치장세가 이어지는군요. 오늘도 코스피는 0.31%하락한 약보합, 코스닥은 0.17% 상승한 강보합으로 마감을 하였습니다.

상한가는 11종목, 하한가는 3종목 나왔으며, 이틀연속 상한가에 오른 제일테크노스, 아이리버, 보해양조를 비롯해서 옴니텔, GT&T, 금비, 한국화장품제조, 디올메디바이오, 인트로메딕, 위지트 등의 종목들이 상한가로 마감하였습니다. 하한가 종목으로는 차이나하오란은 대규모유증소식 하한가에 들어간 모습이며, 삼성전자로의 피인수 루머가 돌았던 인포피아가 사실무근이라는 소식과 함께 오늘은 하한가로 떨어지는 모습이네요. 물리신 부분들이 상당할 것 같습니다. 젬백스는 외국인은 오히려 매수를 했는데 특별히 확인되는 뉴스없이 하한가까지 떨어졌네요.

 

주목할만한 종목은 SKT의 인수소식이후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아이리버와 아남전자의 상승세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체크해볼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보해양조는 모회사 창해에탄올을 상장기대감에 강한 시세를 보여주고 있는데 이또한 관심을 가져볼만 할 것 같습니다.

디올메디바이오는 하정우의 소속사인 판타지오의 흡수합병하여 우회상장시킨다는 소식에 대량의 거래량을 동반하며 상한가에 들어갔군요. 내일부터 거래량이 줄면서 강한모습을 지속한다면 한동안 강한 이슈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인트로메딕은 캡슐내시경의 의료보험 적용소식에 오전장부터 상한가를 기록하는 강한 모습을 연출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