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금일 코스피 약보합, 코스닥 강보합으로 개별종목에서는 변동성이 지난주보다 커진 모습이지만 시장전체적으로는 별다른 변동성이 없는것처럼 끝난하루였습니다. 이번주는 삼성전자의 잠정실적발표를 시작으로 주요기업들의 실적발표가 예정되어 있고, 옵션만기일이 잡혀 있으며 7월초부터 유동성랠리에 의해서 시장전반적으로 상승한 주가에 대한 개별적인 조정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메이저 수급이 계속들어오면서 추가상승이 있을 종목과 상승분에 대한 재반락이 있을 종목들을 잘 구별해서 투자하시거나 한주는 쉬면서 매매타이밍을 잡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상한가 14종목, 하한가 3종목으로 마감하였으며 그가운데 주목해야할 종목들로는 동부그룹주들이 재차 상한가에 들어간 모습이며, 실적기대감으로 상한가에 들어간 컴투스와 아프리카TV도 지금 따라붙기에는 늦었지만 2분기 실적발표시즌인 현시점에 투자해야할 종목은 바로 실적우량주라는 점이라는 것을 시사해줍니다. 

그밖에 롯데관광개발은 제주도 개발 기대감으로 상한가에 들어간 모습으로 관련소식에 관심을 기울이며 주가를 추적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대량거래량과 함께 상한가 내지 장대양봉의 강한시세를 분출할 주목해야할 종목들로는 고려신용정보, 제이웨이, SG세계물산, 동양강철, KCC건설, 코엔텍(태풍관련주), 코닉글로리 등의 종목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을 필요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