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대건설은 오늘 베네수엘라 48억불 수주 소식과 함께 강한 상승세를 연출했습니다. 이러한 상승세가 지속된다면 이번주내지 다음주에는 골든크로스가 형성될것으로도 보이구요. 최근 의 상승원인을 한번 짚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최근 몇년간 시장에서는 건설경기가 너무 안좋다는 말이 팽배해 있었습니다. 실제로도 중소형 건설사중에서는 도산을 한경우도 많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오랜기간 건설업종의 불황을 겪으면서 대형건설사들은 수익성 개선을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해왔고  올해부터 실적이 개선되는 모습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또한 하반기부터 부동산규제 완화 정책이 펼쳐지게 되면 이러한 실적개선추세는 더욱 빨라지게 될 것입니다. 메이저들이 이러한 기회를 놓칠리가 없겠죠?

수급을 확인해보시면 정부의 부동산 규제완화 소식이 들린날부터 바닥에서 반등을 시작하는데 기관의 대량의 연속매수세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뉴스에 힘입어 외국인까지 쌍끌이로 들어왔구요. 

 

현대산업은 현대건설보다 며칠전부터 이런 모습이 나오기 시작했고 오늘은 현대건설, 대우건설에서 이러한 모습이 나왔습니다. 건설주 투자를 두려워할 시기는 이제 끝이난거 같습니다. 조정시 저점매수 가능구간이니 메이저 수급에 관심을 기울이면서 매매에 도전해보셔도 될것으로 판단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