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이솔루션은 전자, 전기, 정보통신 관련 제품의 연구개발, 제조 및 판매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특히 광트랜시버를 제조 및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광트랜시버 산업은 유무선 데이터 트래픽의 증가와 함께 응용분야별 연간 2~18%의 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분야로서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현재 흐름에 가장 알맞은 분야에서 높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기때문에 향후 몇년간 실적의 폭발적인 증가가 예상되는 종목입니다. 


동사의 2014년 1분기 매출액은 199.4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57.6% 성장하였으며, 광통신용 모듈의 생산성 및 매출이 전년대비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외형면에서도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원가율 개선 등 비용 절감의 노력으로 영업이익은 38.9억원을 시현하며 7배 이상 증가하였고, 당기순이익은 37.3억원을 달성하며 수익성이 향상되고 있습니다. 국내 뿐 아니라 아시아, 호주 및 중동/동남아 등 제품 판매 확대를 위해 힘쓰는 등 향후 성장성도 기대가 되는 종목입니다.

 

신규상장 직후 물량소화과정을 거치고 최근들어 강한 주가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난주에는 눌림목구간을 형성하고 다시한번 주가레벨업을 준비하고 있는 모습이며 현재 전고점인 신규상장일 당시 26000원 구간의 주가에도 도전해 볼만 할 것으로 판단되면 비중이 큰분들은 25000원 부근에 오면 일부 차익실현하여 비중을 조절하시고 전고점 돌파/지지가 확인 되는 구간에서 다시 매수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