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실적, 차트, 수급, 타이밍까지  네박자가 모두 맞아떨어지는 괜찮은 종목을 발견했습니다. 2분기 실적예상치도 괜찮게 나왔고 그래서인지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세가 최근들어 많이 들어오고 있으며, 이제막 거래량을 터뜨리며 골든크로스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다음주중에 조정시 저점 분할매수하기 좋은 종목으로 판단됩니다.

 

하이텍팜 회사소개 간단히 해드리자면, 1998년 설립된 후 2010년에 코스닥 상장된 회사로 주사제용 항생제 원료의약품을 생산하여 국내 및 해외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은 카바페넴 계열 항생제인 주사제용 무균이미페넴/실라스타틴과 세팔로스포린 계열 항생제인 무균세프트리악손 등이 있으며, 특히 주사제용 무균이미페넴/실라스타틴은 발매이후 남미, 유럽, 아시아등의 여러나라에서 품질과 가격경쟁력 갖추고 매출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실적은 2014년도 1분기 매출액은 카바페넴계 매출증가에 힘입어 전년동기대비 21.2% 신장된 175.5억원을 기록하였으며, 다만 매출호조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상승으로 인해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은 전년동기대비 각각 26.1%, 36.9% 감소한 19.6억원, 20.5억원에 머물렀지만 글로벌 경기회복이 가시화됨에 따라 하반기이후부터 본격적인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