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건설업종

최경환 노믹스의 정책기대감으로 건설업종이 연일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정책이 나오기전까지는 관련업종 전반적인 상승세가 유효하며, 최근 시장의 특성상 가장 강한 상승세를 보이는 종목에 대한 접근이 좋아보이며, 정책발표후에는 옥석가리기가 진행될 가능성이 클것으로 판단됩니다.

 

2. 다음신고가

카카오톡과의 합병기대감과 NAVER에 비해서 밸루에이션이 현저히 저평가되어 10/2 합병일까지 이러한 흐름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새내기주 화인베스틸

금일 상장하자마자 강한 상승세를 보여준 화인베스틸은 상장가 자체가 낮게 형성되어서 제자리는 찾아가는 당연한 과정으로 판단됩니다.

 

 4, 엔터주로 순환매?

오늘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에스엠, JYP Ent. 국내 메이저 엔터주 3사 모두 양호한 흐름을 보였으며, 유병언 관련 루머로 조정을 받았던 JYP는 큰폭의 상승세를 연출했습니다.

 

5. 분자진단테마

마크로젠, 테라젠이텍스, 디엔에이링크, 씨젠 등 유전체분석 관련주들은 다른 바이오 기업들의 최근 랠리에 소외된 느낌이었는데 성장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으로 오늘장 가장 핫한 테마로 떠올랐습니다.

    

6, 강원랜드

배당, 실적개선 이슈로 대규모 수급이 들어오면서 강한 흐름을 보여주었습니다. 연말까지 이러한 흐름을 계속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됩니다.

 

7. 롯데쇼핑

롯데그룹의 순환출자구조 단순화 작업에 들어갔다는 소식입니다. 삼성그룹의 지분정리 관련하여 수혜가 기대되는 종목들의 랠리를 기억해본다면 투자기회가 될수도 있을 것입니다.

 

8. 새만금주

정부의 새만금 레저타운 및 중국과의 연계 개발 소식에 모헨즈 등 지역연고의 관련주들이 급등세를 연출하였습니다.

 

9. SK하이닉스

도시바로부터 기술유출건으로 거액의 소송을 당했다는 뉴스로 장중 출렁이는 모습이었으나 이미 오래전부터 노출된 뉴스이며, 최악의 경우에도 회사가 실제 입게될 타격은 크지 않아서 시장에서는 크게 개의치 않는 모습입니다. 아무래도 최근 호조세인 업황에 기대가미 더 큰 것으로 판단되며 도시바측에서도 배상금보다 낸드플레시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한 포석정도로 보입니다.

 

10. 의료민영화

아직까지 쟁점이 남아있지만 주식시장에서는 이슈화될때마다 관련종목군들의 주가가 강하게 출렁이기때문에 수익낼 찬스로 접근하면 될 것입니다.

 

 

 

 

 

 

 

 

 

댓글